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비수술치료 시스템으로통증을 치료합니다.

척추관 협착증이란?

노화 혹은 선천적 요인으로 신경이 지나다니는 척추 중앙의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이 압박받아 신경 이상 증세를 나타내는 것을 척추관 협착증이라고 합니다. 척추관에 신경의 압박이 생기면 신경으로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관 또한 압박되고 신경에 산소가 부족해져 다리가 저리거나 힘이 없어지는 마비 증상이 발생합니다.

척추관 협착증 원인

유전적
뼈와 인대의
노화
퇴행성
골관절염
척추분리증/
요추관협착증
혼합적
발생

척추관 협착증의 가장 큰 원인은 척추관을 구성하는 뼈와 인대의 노화입니다.

척추관 협착증 증상

• check허리 부위에 통증이 느껴진다.
  • check다리가 저리거나 시리고 심하면 마비 증상까지 발생한다.
  • check밤이 되면 다리가 심하게 아프다.
  • check운동이나 일을 하면 통증이 더 심해진다.
  • check허리를 앞으로 굽히면 통증이 덜하다.
  • check허리를 뒤로 젖히면 통증이 심하다.
  • check쪼그려 앉는 것이 편하다.
  • check아침에 허리가 굳어 일어나기가 힘들다.
  • check오후가 되면 양 다리가 나무토막처럼 무겁고 뻑뻑해진다.
  • check평소에 편하게 걷던 거리를 한두 번 쉬어 가게 된다.
  • check바로 눕거나 엎드려 자기가 힘들다.
  • check등과 허리가 앞으로 점점 굽는 것 같다.

C-arm 신경블럭주사

영상진단의료기기 C-arm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통증 부위를 촬영 및 진단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의 해당 신경 주변에 정확히 주입해 염증 및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비수술치료입니다.

프롤로 통증완화주사

손상이 있는 관절막 부위에 세포의 증식을 유도하는 약제를 주사하여 인대와 힘줄의 재생을 유도하고 약해진 조직을 강하게 하여 통증의 원인을 빠른 시일 내에 개선시켜주는 비수술 치료입니다.

PDRN 재생주사

연어의 DNA에서 뽑은 조직재생 활성 물질을 통증 유발 부위에 조사하여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고 약화된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증식치료입니다.

체외충격파

강한 파동 에너지를 병변부위에 집중 전달하여 관절주위의 석회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관절, 힘줄, 인대의 손상된 조직 재생을 유도 및 회복시키는 치료입니다.

여러 형태의 검사를 통한 자세한 분석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원장님의 꼼꼼한 진단을 통해 각종 질병과 통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잘못된 자세와 습관을 바르게 잡아가는 치료입니다.